건강기능식품이상사례 보고는
1. 섭취한 제품(제품명, 제조원, 소비기한)과 섭취량, 이상사례 상세내역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
*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섭취하신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
- 국내제품 조회: https://www.foodsafetykorea.go.kr/portal/healthyfoodlife/searchHomeHF.do
- 수입제품 조회: https://impfood.mfds.go.kr/CFCCC01F01
2. 이상사례 발생자의 성명, 생년월일, 연락처 기재
※ 상기 보고내용을 명백히 할 수 있는 증거(제품사진, 이상사례 발생 사진, 진단서, 개인의무기록 등)와 함께 보고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접수·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.
타 기관(부서) 소관업무
타기관(부서)소관업무
업무내용 |
소관기관(연락처)) |
부정·불량식품, 식품접객업소(휴게음식점 영업, 일반음식점 영업, 제과점 영업 등) 이물보고, 허위과대광고 |
시·군·구청 또는 식품안전소비자보고센터(국번없이 1399(무료)) |
건강기능식품 정책, 표시 |
식약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(043-719-2451~58) |
농산물 부정유통보고(농축산물 원산지, 유전자변형농산물표시, 농산물 품질관리표시, 양곡표시 위반행위 등) |
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(1588-8112) |
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|
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(1644-6223) |
의약품표시 및 회수, 불법유통 모니터링, 수입관리 등 |
식약처 의약품관리과 (043-719-2654~79) |
마약류 취급보고, 유통 및 사후관리 등 |
식약처 마약관리과 (043-719-2889~99) |
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불법행위 보고 |
의료기기 거짓·과대광고 보고센터 (1577-1255) |
식약처 종합상담 (식품관련 종합 상담 및 성분 분석기관 안내 등) |
식약처 종합상담센터 (1577-1255) |
소비자 피해구제 |
한국소비자원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(국번없이 1372) |